정태영 “애플페이서 아멕스 브랜드 현대카드 상반기 중 연동”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소셜미디어서 밝혀
"NFC 결제 단말기 보급 계속 힘쓸 것"
  • 등록 2023-03-23 오후 4:51:53

    수정 2023-03-23 오후 4:51:53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에서 상반기 중 아멕스(AMEX) 브랜드 현대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3일 정 부회장은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멕스는 아무리 늦어도 상반기 중에는 연동이 될 예정이고,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애플은 지난 21일부터 현대카드와 협력해,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날 오전부터 현대카드가 발행한 비자, 마스터 브랜드 카드 및 국내 전용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애플페이에 등록해,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 등의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페이스북 캡처
하지만, 아멕스, 다이너스, 유니온페이 브랜드 카드는 등록지원 카드에서 제외됐다. 아멕스는 비자, 마스터카드에 이어 국내 신용카드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세 번째로 높은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라, 이번 등록지원 대상에서 빠지면서 아쉽다는 목소리가 컸다. 정 부회장은 아멕스 등록지원이 늦어진 이유에 대해 “아멕스가 현대의 새로운 파트너여서, 동시에 시작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NFC 단말기 확대에 계속 노력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초기 반응을 본 많은 가맹점들이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가맹점 분위기도 전했다. “비접촉 NFC 단말기는 비단 애플페이뿐만 아니라 보건을 위해서도 필요하다”며 “많은 사람들의 카드가 삽입되는 단말기에 비해 비접촉 단말기가 훨씬 더 위생적이다”는 장점도 어필했다.

또, 애플페이에 등록된 현대카드의 디자인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고도 예고했다. 정 부회장은 “애플페이 디자인은 애플스러움, 화면에서의 UX 등을 고려하여 되도록 간결화 했다”며 “다만 복수의 카드를 등록하는 분들을 위해서 직관적인 구별이 가능하도록 개선 예정이다. 현대카드 디자인을 반영하라는 의견도 많으셔서 경청하고 있다”고 했다. 현대카드 중 레드, 그린, 핑크 등은 디자인이 아닌 고유색상이 뚜렷한 카드여서 고유색상으로 표시되는데, 그 외 카드는 흰색 바탕에 카드 브랜드명만 표시된다.

비자 브랜드 카드의 경우, 등록지연 현상이 발생한 것에 대해선 “비자 본사의 적극적인 작업으로 정체는 해소됐지만 준비를 하였음에도 이런 병목 현상이 발생하여서 사과한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