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 코스닥 상장 박차…KB증권과 IPO 주관계약 체결

생활맥주 운영사 데일리비어 기업공개 결정
매장 확대·가정시장 공략·스마트 양조장 등 신사업 겨냥
  • 등록 2023-02-02 오후 4:29:44

    수정 2023-02-02 오후 4:29:44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가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이를 통해 생활맥주 매장 확대는 물론 가정시장 공력, 스마트 양조장 등 신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여의도 데일리비어 본사에서 데일리비어와 KB증권 관계자들이 IPO 주관계약 체결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데일리비어)


데일리비어는 지속적인 사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결정하고, 지난달 30일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 준비를 위해 KB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은 서울 여의도 데일리비어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KB증권과 성공적인 IPO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세부 일정 수립 등 실무 협의가 함께 진행됐다.

데일리비어는 전국 50여개 이상의 지역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수제맥주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해 수제맥주시장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주력 브랜드인 생활맥주는 2014년 론칭 이후 전국 200여개 매장을 확보하며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업계 평균 10배의 달하는 직영점을 보유하고 있어 직접 검증된 수익구조의 안정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2021년 70억원 규모 시리즈 A투자 유치에 성공하는가 하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임상진 데일리비어 대표는 “직영점 기반의 공격적인 전국 매장 확장, 배달 및 밀키트 등 가정시장 공략과 더불어 수제맥주 플랫폼 고도화,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양조장 등 신사업 전략을 추진중에 있다”며 “KB증권과 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또 한 번의 도약을 목표로 성공적인 기업공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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