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용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27일 정부에서 저PBR 제고 정책에 대한 지속성을 시사하면서 기대감이 주가에 지속 반영 중”이라며 “배당락일이었지만 약 4% 상승 마감했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정책적 관점에서 현대차의 주가순자산비율(PBR)(fwd. 12M)은 0.67배로 1배에 근접한 기아(000270) 대비 여전히 업사이드가 유효하다”며 “정책은 기업의 자율적 참여를 기본으로 하지만 연기금 스튜어드십 코드에 반영하는 등 부분적 강제성이 추가됐고, 상장지수펀드(ETF) 편입 가능성 등을 감안하면 저평가 해소 기대감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봤다.
최 연구원은 “일본 완성차 주요 3사(도요타, 혼다, 닛산)의 평균 PBR은 0.61배로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 전(2023년 3월) 대비 43.9% 상승했다”며 “국내 밸류업 프로그램의 불확실성을 감안해 상승률에 50% 할인율 적용 시 타겟 P/B는 0.82배”라고 분석했다. 그는 “Target P/E은 5.3배로 피어 평균 P/E에 20% 할인을 적용했다”며 “이에 목표주가를 상향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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