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지난해 매출 414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2.0%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970억원으로 전년대비 9.7% 증가했다. 역대 최대 실적이다.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후 6년간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년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이다. 특히 흑자전환이 이뤄진 2016년 연간 매출 514억원, 영업이익 38억 원과 비교했을 때 무려 매출과 영업이익이 무려 705.4%, 2452.6% 증가한 수치를 보인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은 970억원, 영업이익은 1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북미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실적이 반영됐다.
우선 올 상반기 동남아 지역에 NFT 아이템과 P2E 방식을 결합한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를 정식 론칭한다.
또한 지난해 ‘지스타’에서 많은 유저에게 관심을 받았던 멀티 플랫폼 3D MMORPG ‘라그나로크 V: 부활’(Ragnarok V: Returns)은 이달 오세아니아 지역 모바일 CBT를 시작으로 다음달 중에 사전예약, 오는 4월 중에는 멀티 플랫폼 버전 2차 CBT 및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최근 게임 소개, 영상 및 이미지, 사양, 지원 언어 등을 정보를 담은 ‘라그나로크 V: 부활’의 스팀 페이지를 오픈, 추후 스팀 서비스도 고려 중이다.
더불어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올 하반기에 멀티 플랫폼으로 2차 CBT를 진행할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는 다음달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연내 추가로 타 지역에 론칭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