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크린텍, 정수필터 시스템 신제품 '아쿠온' 출시

  • 등록 2022-12-05 오전 10:52:43

    수정 2022-12-05 오전 10:52:4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카본블록 필터 제조 전문기업 한독크린텍(256150)이 편의성을 개선한 정수필터 시스템 ‘아쿠온(AQUON)’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한독크린텍 본사 전경. (사진=한독크린텍)
아쿠온은 국제 수질공인기관인 미국국립위생협회(NSF)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고품질 카본블록 소재에 원터치 체결방식의 필터 기술이 적용됐다. 이번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기존 주력 제품인 카본블록은 물론, 필터 완제품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평가다. 한독크린텍은 정수필터 및 정수기 시장공략을 위한 제조 경쟁력을 갖춰 향후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국내 상업용 필터 시장에도 아쿠온을 선보였다. 상업용 필터는 대용량의 처리능력이 요구될 뿐만 아니라, 커피나 음료의 맛에 영향을 줘 그동안 해외 유명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했다. 한독크린텍은 아쿠온을 통해 국내 고객 수요를 충족하고, 나아가 제품을 해외시장에도 출시해 글로벌 판매망을 갖출 계획이다.

아울러 한독크린텍은 제조 설비 확충 이후 국내 유수 대기업들과 정수필터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내년에는 이들과 함께 개발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또 해외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현재 동남아, 미주, 유럽 등 다수 국가에서 정수필터 시스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공급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의 H사와 함께 새로운 언더싱크 정수기 개발을 완료해 내년 초 싱가포르에서 신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번 신제품을 필두로 싱가포르 정수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기회를 마련했다.

한독크린텍 관계자는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처리 핵심 소재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보유하게 됐다”며 “관련 생산설비 투자와 해외시장 개척으로 미래 성장 동력의 기반도 마련해 향후 장기적인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끝.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