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카카오와 손잡고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활성화

19일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 MOU
코리아둘레기 홍보 및 연계상품 공동 개발
이달 22일부터 걷기여행 상품 기획전 진행
  • 등록 2024-04-19 오후 5:54:04

    수정 2024-04-19 오후 5:54:11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오른쪽)과 권대열 카카오 ESG 위원장이 19일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는 19일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코리아둘레길은 국토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총 4500㎞ 길이의 걷기 여행길이다.

공사와 카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둘레길 홍보와 상품 개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카카오는 주요 서비스와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홍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코리아둘레길 걷기 여행상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달 22일 시작하는 ‘걸어서 대한민국 한 바퀴, 코리아둘레길’ 기획전은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코리아둘레기 걷기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 구매자에겐 한정판으로 제작한 ‘코리아둘레길×라이언·춘식이’ 배지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 양사는 국민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앞으로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민관협력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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